대학원소개

 

  • HOME
  • 대학원소개
  • 대학원장 인사말

대학원장 인사말

세종대학교는 진화하는 뉴미디어 시대 융합문화예술
선도할 핵심 인재들과 우리의 미래를 함께 하고자 합니다.

세종대학교 전경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장 이미지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장 김세훈

현재 혁신적인 기술의 발전이 많은 변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예상치 못했던 팬데믹 상황이 새로운 활동과 다양한 결과들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문화와 예술은 장르와 매체 간의 경계가 모호해지면서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함께 끊임없이 변모하고 있고, 창의적 활동을 지향하는 사람들의 중심에서 항상 그대로의 소중한 가치를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이제 기존의 어떠한 분야를 하나로 쉽게 정의할 수 없는 융합적 사고가 창의적 활동의 기반으로서 절실하게 필요하고, 고전적 개념의 예술적 활동보다 실용성을 갖춘 상호융합의 창의적 사고가 보다 나은 시너지 효과의 결과로서 변화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21세기 문화 예술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는 다양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장르와 매체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융합의 능력을 갖춘 인물이어야 합니다.

세종대학교는 국내 문화예술교육분야의 선도적인 경험과 미래비전을 지닌 대학기관으로서 시대의 변화와 함께 새로운 영역의 융합적 열린 예술교육을 꾸준히 시도해왔습니다.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예술교육 역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융합예술 분야의 현재와 미래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21세기 문화예술 분야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고자 융합예술대학원을 설립,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융합예술대학원에서는 변화하는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현재 설치되어 있는 학과들 간의 학점 교류와 융합교육 등을 통하여 각자의 전공은 물론 그 외 폭 넓은 문화, 예술세계의 콘텐츠 결과물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열린 사고의 창의적 활동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교육에 대한 노하우를 통해 어느 분야에서든 융합예술 영역의 지도자 및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여러분의 재능을 찾아내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진화하는 글로벌 사회에 준비된 문화예술분야의 지도자 및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완성도 높은 교육과정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에서 여러분의 미래를 효율적으로 설계하시기 바라며, 여러분의 준비된 미래와 함께하겠습니다.